
기간
장소
참여 인원
청소년 해외여행 지원사업 『당신이 여행을 다녀오면 좋겠습니다』 1기 여행을 마치며 ✈️
25년 8월 4일(월)부터 8월 7일(목)까지, 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전동혁, 남궁찬, 박우영, 박정빈, 임주원 다섯 명과 함께 일본 오사카를 다녀왔습니다.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의 김민섭 작가님, 이원재 이사님(정선고 국어교사), 이유나 이사님(휘봉고 국어교사), 김가을 사무처장님 그리고 숙소를 지원해 주신 이동석 선생님, 사진을 찍어주신 김창섭 후원자님이 함께 인솔해 주셨습니다.
당신이 여행을 다녀오면 좋겠습니다 1기 친구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 공통된 목표가 하나 있었습니다. '나와 타인을 교감하는 세계를 넓히고, 훗날 누군가와도 그 경험을 연대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여행을 하며 일본의 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1일차는 오사카성을 방문하고 '한일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진행하였고, 2일차는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3일차는 린쿠타운을 관광하였습니다.
비영리 사단법인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설립에 큰 영향을 주었던, '김민섭 찾기 프로젝트'에서 비롯된 이번 여행은 안동의 전동혁 학생의 "저도 일본에 보내주시면 안 돼요?" 라는 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청소년의 말을 현실로 만들어 준 다정한 후원자들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정기 후원자 340여 분의 따뜻한 지지 없이는 상상할 수 없었던 일입니다. 앞으로도 정기 후원금은 청소년을 위한 문화 사업과 교육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소중히 사용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여행 이야기는 가을에 출간될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 여행편』에 담겨 소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여정과 사진은 곧 법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만원 이상 후원자분들께는 책을 무료 배송해 드립니다.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는 청소년들이 더 많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다정한 당신께 감사 드리며, 진심으로,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여행을 다녀온 임주원 학생의 글을 짧게 첨부합니다 :)
“무사히 잘 귀가했습니다!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 덕분에 감사하게도 넓은 세상을 경험하면서 많은 걸 느끼고 돌아온 시간이었습니다. 고민을 한아름 안고 떠난 제가 잡념없이 행복하게 즐기다가 조금이지만 성숙해져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당신이 여행을 다녀오면 좋겠습니다'의 1기로 다녀올 수 있어서 정말이지 좋았습니다. 모든 여정을 함께해주신 다정하고 살가운 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법인 인스타그램 계정 에서 더 많은 사진 보기!
#당신이잘되면좋겠습니다 #당신이여행을다녀오면좋겠습니다 #청소년여행 #청소년지원사업 #일본여행 #청소년여행사업 #오사카 #당신의강릉 #김민섭 #청소년문화사업